MY MENU
제목

2019년 2호 뉴스레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9.09
첨부파일0
조회수
2117
내용

한국마케팅학회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기분 좋게 부는 초가을이 되었습니다. 학회 회원 여러 분들께서도 가을학기 첫 주를 분주히 지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8월 21일에는 강원도 정선에서 한국마케팅학회의 하계융합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잘 치러졌습니다. 19일 월요일 경영학회 첫째 날에는 학회에 참석한 석박사과정 학생들과 교수님들이 함께 Beer Time을 정선에서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1일 수요일에는 한국경영정보학회와 한국정보시스템학회와 ‘빅데이터와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융합세미나를 하였고, 한국IT서비스학회와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지속가능경영’이라는 주제로 융합학술세미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지속가능경영포럼’을 출범하고 여기에는 삼성, SK, KT, 인천공항공사, KSS해운, 바른경제동인회, 중견기업연합회, 매일경제가 함께 참여하여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연구논문 세션에서도 많은 논문들을 발표하였고, 이중에서 KAIST의 김혜진 교수님이 발표하신 논문은 경영학회 신진학자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성균관대 김태완 교수님께서 박사과정생들을 위한 빅데이터 Tutorial세션을 하였는데, 앉을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많은 석박사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하계융합학술대회는 충북대 박유식 교수님께서 조직위원장으로 성균관대 김태완 교수님께서 부위원장으로 수고를 하셨습니다.

 

이번 가을과 겨울(9월 ? 12월)에는 다음과 같은 학회 행사가 진행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9월 7일에는 한국마케팅관리학회(회장 김경민 교수님)와 공동으로 Brown Bag Seminar와 음악회, 저녁식사로 이어지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 학회를 합해서 40분 가까운 분들이 참여하는 행사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두 학회가 공동으로 Brown Bag Seminar를 기획해서 학계의 교수님들과 산업계의 마케팅임원분과의 모임과 교류의 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모임은 내년 초에 1월이나 2월에 기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지난 6월과 7월에 8주간에 걸쳐서 동아비즈니스리뷰(DBR)와 함께 디지털마케팅전문가과정(MOdM: Master Of digital Marketing)을 운영하였습니다. MOdM과정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학회에 2,000만원의 운영자금이 확보되었습니다. MOdM의 2기는 이번 가을 10월과 11월에 운영될 예정입니다. 주변에 회사분들에게 추천을 해 주셔도 좋은 아주 알찬 프로그램입니다. MOdM프로그램은 전성률 교수님과 김상훈 교수님이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수고해주시고 계십니다.

 

3. 9월말까지를 목표로 한국마케팅학회의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있습니다. 학회 회원가입을 홈페이지에서 바로 할 수 있고, 마케팅연구와 AMJ의 논문투고를 직접할 수 있게 하고, 학술대회의 논문들을 학회 홈페이지에서 바로 내려 받을 수 있게 하는 등 편의성을 높이고, 학회 정관과 같은 중요한 사항들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만드는 등 많은 개편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서 총무이사이신 성균관대 한영지 교수님께서 수고를 많이 하고 계십니다.

 

4. 11월 2일에는 전남대학교에서 한국마케팅학회의 추계학술대회가 열립니다. 추계학술대회는 1박2일의 행사로 기획해서 공부도 하고 전라도의 운치도 줄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전남대 조성도교수님께서 조직위원장으로 수고하고 계시는데, 이번 주나 다음 주에는 추계학술대회 논문모집 공지를 학회 회원분들께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12월 20일에는 저희 한국마케팅학회와 한국유통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광고학회가 처음으로 동계통합학술대회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기로 하였습니다. 네 학회의 충무이사 교수님들께서 조직위원으로 수고해 주시면서 준비를 하고 계십니다. 통합학술대회에서는 네 학회의 박사과정 학생들을 위한 Doctoral Consortium을 통해서 박사과정 학생들의 교류와 융합적인 연구에도 기여를 하는 학술대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통합학술대회는 한국유통학회(회장: 김익성 교수님)에서 주도적으로 학술대회를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끝으로, 내년 2020년 3월 6일에 성균관대학교에서 ICAMA2020 SEOUL 국제학술대회가 한국마케팅학회의 춘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열립니다. 주변의 연구자분께 참여를 권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시는 분들께 아래에 있는 행사개요를 주변 분들에게 보내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ICAMA2020 SEOUL의 조직위원장으로 성균관대 이석규 교수님이 수고하고 계시고, SMU 한진경 교수님, KAIST 김혜진 교수님, 동국대 이채호 교수님, 아주대 이승환 교수님, 성균관대 김지영 교수님과 김태완, 한영지 총무이사 교수님께서 함께 수고하고 계십니다.

 

ICAMA 2020 SEOUL: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Expanding the boundary of marketing research beyond Asia”

 

Venue: Sungkyunkwan University, Seoul, South Korea

Conference Date: March 6, 2020

Submission Deadline: Nov. 4 (JRCS, CHQ) & Dec. 4 (ABM, IR, AMJ), 2019

 

http://kma.dubuplus.com/icama_cfp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ICAMA) is a top international conference by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which invites scholars from not only Asia, but also the world to share their work and network with each other. Presenters at the conference will have an opportunity to submit their paper to be considered for publication at several SSCI journals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Asian Business & Management, and Internet Research).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