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15년 추계국제학술대회 현장스케치 2일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09
첨부파일0
조회수
976
내용

2015년 추계국제학술대회 현장스케치 2일차

 

두 번째 날은 오전 8시 30분부터 학술발표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5개의 세션에 각각 5개의 발표로 총 25개의 논문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술발표 세션 진행 전 학회장이신 김용준 교수님(성균관대)과 조직위원장이신 김상용 교수님(고려대)께서 세션장을 확인하며 인사를 나누고 계십니다. 






첫 번째 학술발표 세션이 진행되고, 세션 좌장의 사회로 각 세션장의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학술발표 세션의 현장을 안내 드립니다. 학술논문 발표 이후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토론이 이어졌고, 향후 연구에 도움이 될만한 좋은 코멘트들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열띤 논의의 열기는 식을 줄 몰랐습니다. 

 














첫 번째 학술발표 세션이 끝나고 세션장에 모여서 참가자 전체의 단체 사진 촬영이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해외에서 진행되는 학술대회에 참여해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국마케팅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모두 의기투합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 이후 단체 사진 촬영 및 휴식 시간을 갖고 두 번째 세션이 이어졌습니다. 첫 번째 세션과 마찬가지고 세션 좌장의 사회로 학술대회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술논문 발표 이후 적극적인 토론이 이어졌고 향후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코멘트들을 얻어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연구의 방향성을 이끌어 주고 자신의 연구 주제를 나누며 열띤 학문적 교류가 있었습니다.














 

학술발표 세션 이후에 점심 식사 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점심 식사는 상해현대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Shanghai) 내의 MoCA in the Park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에피타이저와 메인코스의 식사를 음료와 함께 즐겼으며, 식사 후 공원을 산책하고 상해현대미술관을 관람하였습니다. 







상해현대미술관 관람 후 SWFC(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의 전망대(Observatory)로 이동하였습니다. 상해 금융 허브의 한 가운데에서 건물을 살펴보고, 전망대에 올라서는 중국 상해를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었습니다. 아래가 내다보이는 전망대에서 상해의 풍경을 즐기며 서로의 사진을 찍어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SWFC에서의 자유 시간을 가졌습니다. 

 





 

SWFC의 Observatory 관람 후 1933 라오창팡(1933 Shanghai)로 이동하였습니다. 도살장에서 문화 센터로 변화한 예술단지에 방문하여, 이 곳을 관람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KMA Dinner의 저녁만찬이 상하이 라오짠(Shanghai Old Station)에서 Cheil PengTai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만찬 중에 Cheil PengTai의 구자경 소장님의 간략한 사업소개가 진행되었고, 학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질의 및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중국 광고 시장의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질의 및 답변 후에 참여해주신 기업 연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렸습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학술발표 세션에서의 “Best Participation Award” 발표가 조직위원장이신 김상용 교수님(고려대)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학술발표 세션에서 가장 적극적인 참여자에게 부여하는 상으로, 부상으로 홍빠오(红包)가 수여되었습니다. 두구두구! 김상용 교수님께서 교수와 비교수, 남성과 여성의 2x2의 형태로 센스있게 수상자를 발표해주셨습니다. 축하합니다! 이상현(동국대), 이은주(성균관대), 이진원(Xiamen University), 이호선(연세대)님! 축하의 의미로 중국 백주 원샷 세레모니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번째의 날도 즐겁게 유쾌하게 저물어 갑니다. 

 




 

사진 더 보기 

Flickr: https://www.flickr.com/gp/133103695@N03/JSG68W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