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15년 하계통합학술대회 현장 스케치 2편(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8.31
첨부파일0
조회수
1215
내용

2015년 하계통합학술대회 현장 스케치 2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번째 및 세 번째 세션인 <마케팅 최신 동향>과 <마케팅 연구방법>의 주제강연에 대한 내용과 네 번째 세션인 소그룹 멘토링 세션의 내용을 보내 드립니다.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로 마무리 된 첫 번째 세션이 끝나고두 번째 세션은 <마케팅 최신동향>에 대한 강연으로 재개되었습니다사회는 연세대학교 장대련 교수님(한국마케팅학회 제 31대 차기회장)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두 번째 세션의 첫 발표는 고객만족 관련 연구의 발자취와 미래 연구방향에 대한 발표를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라선아 교수님의 시간이었습니다. 





고객만족 관련 연구에 대한 깔끔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 발표는 한성대학교 주영혁 교수님의 다채널 고객관리(MCM)에 대한 강연이었습니다. 




다채널 고객관리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향후 연구문제에 영감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신상품 수요 확산 모형에 대한 전북대학교 박윤서 교수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신상품 확산 과정을 설명하는 여러 모형을 배우고신상품 확산 연구 분야에 대한 용기와 도전을 불어 넣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마케팅 연구방법>에 대한 주제 강연의 시간이 있었습니다사회는 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첫 번째 발표는 경남대학교 박소진 교수님의 마케팅 연구를 위한 실험디자인에 대한 강연이었습니다.




사례를 통해 실험 디자인의 이해를 돕고 활발한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두 번째 발표는 충북대학교의 주영진 교수님의 마케팅 연구를 위한 시계열분석에 대한 강연이었습니다.






마케팅분야에서의 시계열분석의 필요성을 깨닫고 다양한 분석 모델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 번째 학술발표 세션이 끝나고또 한번 교수님들의 기념촬영이 있었습니다. (왼쪽부터 박찬수이규현장대련주영진박윤서박소진김용준한민희박영렬주영혁박상준)

 

 

모든 주제강연을 마치고소그룹 멘토링 시간이 이어졌습니다이 시간은 지도교수님의 추천을 받은 사전신청 참가자(박사과정 학생 또는 박사과정 수료자)에 한해 Closed Session으로 진행되었습니다사회는 하계통합학술대회 조직위원장이신 전북대학교 박상준 교수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조별로 멘토와 멘티가 자유롭게 자문을 구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5년 하계통합학술대회 현장스케치 2편(2)에서 계속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