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MOM 3기 과정 3주차 2교시_고려대학교 석관호 교수 "소비자의 가격, 판촉 평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6.11
첨부파일0
조회수
1059
내용




3주차 2교시 강의는 Behavioral Pricing: 소비자의 가격판촉 평가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 석관호 교수님께서 해주셨습니다.:namespace prefix = o />

가격은 기업의 매출과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지만 가장 어려운 의사결정 분야입니다.

석관호 교수님은 크게 가격지각의 주관성에 대해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가격의 제시방법에 따라 소비자들이 느끼는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단수 가격 (odd pricing, 30000 vs. 29900)은 소비자들의 가격지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가격정보의 크기 (font size)는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의도를 바꾸기도 합니다.

준거가격 (Reference price)는 가격 평가의 기준이 됩니다준거가격을 기준으로 소비자는 가격 이득과 가격 손실을 느끼는데 가격 손실을 보다 크게 느끼기 때문에 이득은 분리하고 손실은 통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가격 정책입니다.

가격은 또한 소비자들의 제품평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석교수님은 가격에 의한 플라시보 효과를 소개하며 소비자들이 명품을 소비하는 이유를 설명하시고 제품 사용의 즐거움에도 높은 가격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보여주셨습니다.

또한 석교수님은 유인효과타협효과  메뉴 구성에 도움이   있는 많은 인사이트를 설명해주셨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