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서강대 민병운 박사 외 4인, 저서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출간

작성자
민병운
작성일
2021.07.01
첨부파일0
조회수
796
내용



- 메가 트렌드를 뒤집으면 새로운 시장과 니즈가 보인다 -

 

이커머스가 대세인 리테일 아포칼립스 시대에 도리어 체험형 매장을 오픈한다? 집만 아니면 된다면서 차라리 출근하겠다는 재택근무자가 늘고 있다? 소셜 미디어는 점점 소셜하지 않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려면 더 열심히 쇼핑해야 한다?

20211월까지 출간된 30종의 트렌드 전망서는 총 526개의 트렌드를 다루었지만 이 중 20개의 상위 키워드가 전체 트렌드의 80%를 차지했다. , 30종의 트렌드 전망서는 20개의 메가 트렌드로 요약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이 메가 트렌드만 좇는다면 우리는 어떻게 경쟁 우위와 차별화를 점할 수 있을까? 메가 트렌드가 놓친 또 다른 방향성과 역효과에 주목하면 새로운 기회와 시장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들은 메가 트렌드의 대척점에 있으면서 메가 트렌드만큼 규모가 큰 역발상 트렌드를 제안한다.

메가 트렌드와 역발상 트렌드는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어느 한쪽이라도 부재하면 트렌드로서의 가치를 잃는다.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메가 트렌드를 이해함과 동시에 그 흐름을 역으로 살펴봐야 우리가 놓친 부분과 차별화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독자들은 이 책 한 권으로 30종의 트렌드서와 526개의 메가 트렌드를 한꺼번에 살펴볼 수 있다. 더 나아가 트렌드 패러다임을 어떻게 전환하면 좋을지, 역발상 트렌드를 어떻게 활용해 소비자 니즈가 없던 시장의 소비를 창출할지 탁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0217, 도서출판 부키 발행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