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제목

2016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현장스케치 1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28
첨부파일0
조회수
899
내용

()한국마케팅학회는 2016년 3월 12(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국제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오전 학술발표 세션 1오후 학술발표세션 2부가 열린 뒤한국마케팅학회 창립 30주년 기념 책자 발간 사업 <한국의 마케팅> Special Symposium이 진행되었고시상식과 리셉션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많은 회원님들의 관심 덕분에 열기 가득했던 현장을 지금부터 포스팅 합니다.

 

먼저 오전에는 공식행사인 학술발표 세션 1부 전에 이사회 및 총회가 열렸습니다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임원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사회는 류성민교수님(성균관대)와 남명우교수님(성균관대)이 수고해주셨고특히 2년동안 마케팅연구 학술지 편집위원장을 지내신 박찬수 편집위원장(고려대)님께 감사패 전달이 있었습니다.


공식 행사인 분과별 학술발표 세션 1부는 오전 10:30부터 진행되었고글로벌 세션석사연구발표 세션문화마케팅 세션인문학과 마케팅 세션박사학위논문 논문상 세션으로 총 5개의 특별세션이 동시진행 되었습니다.

 

글로벌세션은 모든 발표가 영어로 진행되었고매우 흥미로운 연구 주제들이 논의되었습니다.

석사연구발표 세션은 석사과정생 또는 석사졸업자의 연구발표의 기회를 마련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고신선한 연구주제들과 추후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문화마케팅 세션에서는 영화제작과 관련된 인사이트에 대해 논의하며영화를 함께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특히 배우 민정기님이 참석하여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문학과 마케팅 세션에서는 과거와 현대 마케팅을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인문학과 철학적인 논의를 인문학철학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관점에서의 논의를 통해 매우 값진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박사학위논문 세션은 2015년도에 박사학위를 취득한 박사님들의 학위논문 연구를 공유하고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서암논문상 수상자를 가리는 세션이었습니다기대보다 많은 논문이그리고 너무나 훌륭한 논문이 접수되어 심사위원님들이 심사숙고하여 1차 심사를 하였고, 1차 심사 통과자들의 Presentation Competition을 통해 2차 심사 후 제1회 서암논문상 수상자가 탄생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분과별 학술발표 세션 1부가 끝난 후 맛있는 점심시간이 이어졌고학술대회 참가자들이 모여 앉아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오후의 분과별 학술세션 2부에서는 소비자행동Ⅰ세션소비자행동Ⅱ 세션서비스마케팅 세션마케팅전략 세션유통마케팅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소비자행동 Ⅰ세션에서는 기민한 연구배경과 심도 있는 소비자 행동 분석 등이 발표되었고활발한 토론시간을 통해 마케팅지식이 공유되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소비자행동Ⅱ 세션에서는 특수한 기법으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주제의 발표가 특징이었습니다.  발표자와 참석자들이 적극적인 토론을 통해 소비자행동의 지평을 넓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가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 말씀 올리며, 활기가 넘쳤던 학술발표 세션의 현장스케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칩니다. 다음 글에서 <한국의 마케팅> Special Symposium과 시상식 및 리셉션 현장스케치가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